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119소방대원 아저씨 멋있어요
2004-10-29 18:07:06

영주소방서에서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9체험 대축제의 장"을 개최하여 어린이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소방대원들의 소방시범훈련이 있게된다.

영주소방서 주관으로 10월 29일 오후 2시 서천둔치 잔디광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생, 초등학생, 교사, 일반 시민 등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서와 119구조대원의 역할에 대한 설명에 이어 소화기 사용 화재진압 실습체험, 교통사고 발생시 인명구조 시범, 고가사다리차 이용 로프하강 및 119인명 구조견 소개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실전을 가상한 다양한 시범이 있게되며, 참관한 어린이들이 불조심 시범소방 훈련과 체험활동, 소방차 등 보고 느낀 점에 대해 불조심 사생대회를 가진다.

이밖에도 시범훈련장에는 소방대원들의 활동 사진, 소방장비 전시와 굴절차, 고가차, 구급차 등 탑승체험도 있으며, 소방관과 어린이들의 기념촬영 기회고 갖게된다.

영주소방서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소방인식 제고와 어린이들의 소방서와 119구조대원들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으며, 나아가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대체하고 대응능력을 배양하여 화재예방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