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웰빙시대를 선도하는 영주』에 투자하세요
2004-11-22 15:09:18
영주시(시장 권영창)가 투자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8월 26일 14:00 시청강당에서 시,도의원을 비롯하여 투자유치자문위원, 투자유치위원, 지역건설업체, 간부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을 담은 설계,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주제로 투자유치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프리젠테이션으로 진행하는 투자유치 설명회는
영주시의 투자환경, 투자여건 및 투자인센티브와 소백산풍기온천휴양단지조성사업, 옥녀봉스키장, 영주시골프장, 풍기인삼랜드, 소백산웰빙관광테마파크, 남부하상관광단지 조성사업, 문수농공단지, 영주산업정보연구단지, 영주부석관광지 조성사업 등 9개 사업에 대하여 각 사업별 투자여건, 앞으로 추진방향 등에 대하여 소상히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영주시는 지난 해(2003년) 10월 경영개발과를 설치하였고,
금년 4월 대만 고웅시 기업인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여『아칸디아 디지털과학기술 주식회사』와 1억달러 투자의향서를 교환하기도 하였으며,
6월 9일 도내에서 제일먼저 기업및투자유치촉진조례를 제정·공포하고 민간 전문가를 중심으로 투자유치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투자유치에 대한 의지를 발빠르게 구체화 시켜나가고 있다.

또한, 출향인사를 중심으로 112명의 투자유치자문위원단을 구성하여 시의 투자유치 역량을 확충하는 한편, 투자적격자 발굴, 새로운 투자정보 및 투자아이템 개발 등 실효성 있는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날 설명회를 시작으로 9월 2일(대구와 부산), 9월 14일(서울), 9월 15일(울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찾아다니는 투자유치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별 순회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 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잠재적 투자자를 대상으로 맨투맨식 설명회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투자유치라는 꿈을 이루겠다며, 투자유치에 대한 강한 의욕을 나타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