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제2단계 공공근로 신청 접수
청년대상 사업, 전산화 사업, 일반노무사업 등
2004-03-02 09:26:28
영주시에서는 청년실업자 구제 및 실업자들의 최저생계비 지원을 위하여 2004년도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 신청자에 대한 접수를 실시한다.

영주시의 제2단계 공공근로 모집인원은 60명 정도로 근로기간은 4월 5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청년대상사업, 전산화 사업, 일반 노무군 등으로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60세 이하의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구직등록을 한 일용근로자로서 신청서, 구직등록필증, 의료보험 카드, 의료보험납부영수증, 각종 자격증 사본(해당자)등을 갖추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3월 8일부터 3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공공사업을 신청할 수 없는 자는 실업급여 수급권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 국민연금사업장 가입자, 연속 3단계참여자, 1세대 2인 이상 신청자, 정기적인 소득이 있는 자나 배우자, 0.5ha 초과 농지경작자 또는 배우자 등이나 청년대상 사업을 신청하는 자에 대하여는 규정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금년 각종 전국규모의 체육대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으며, 소백산 철쭉제 등 각종 문화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국토공원화, 자연휴양림 정비, 사적지 주변 정비, 쓰레기 재활용 사업 등 깨끗하고 쾌적한 주변환경 조성으로 관광객들에게 놓은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역점을 두고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아울러 공공근로 사업에 대한 면밀한 사전 검토 및 생산성 분석을 통해 예산의 낭비를 방지하는 한편, 사업장에 대한 철저한 지도 점검으로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 및 주민들로부터 공감을 얻는 사업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