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상표가 있는 기능성 식품 『참깨란』
2004-02-26 17:05:25

최근 건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대되는 가운데 참깨를 이용한 기능성 계란을 생산하는 농가가 있어 높은 소득증대 및 건강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참깨란 생산농가는 영주시 단산면에서 양계업을 하고 있는 농민후계자 권태열씨로 사료에 참깨묵 및 당귀, 감초, 약혼 등 약초로 제조한 유기농법 오메가 계란 생산용 첨가사료를 닭에게 급여함으로써 오메가 지방산 함유로 비린내가 없고 난황고가 높으며, 끈기가 있는 고품질의 기능성 계란을 생산하고 있다.

오메가 지방산은 필수 지방산 및 에너지 공급 등의 영양학적 중요성 외에 새롭게 프로스타그란딘 및 트롬복산합성, 혈액콜레스테롤 저하 등과 같은 다양한 생리작용을 발현하면서 면역 기능을 비롯한 생체방어의 활성화 기능을 갖고있어 고혈압, 동맥경화증, 류마치스 관절염 등과 같은 현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권씨의 유기농법으로 오메가 계란 생산용 첨가사료의 제조방법은 지난 98년 특허를 받았으며, 생산되는 『참깨란』도 상표등록이 되어있는 상태로 현재 참깨란을 생산하는 닭은 약 10,000수 정도이다.

참깨란의 경우 소백산록의 깨끗한 환경에서 자연농법인 유기농법으로 생산되고 있어 품질이 좋은 데다가 미래의 첨단 식품인 오메가3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국민 건강식품으로 한몫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