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동

읍면동뉴스

설맞이 농·특산물 판매 행사 큰 성과
총 3억8천여만원 상당 판매
2004-01-28 17:42:43

영주시에서 설을 맞아 실시한 『2004 설맞이 농·특산물 판매행사』가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영주시에서는 설을 맞아 서울aT센터, 대구 수성구청 등에서 농산물 직판 행사를 개최한데 이어 시청직원 전통가공식품팔아주기 행사, 자매결연도시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등을 개최하고 설연휴기간 관내 직판장 4개소에서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벌여 총 3억8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거양했다.

특히 농협중앙회영주지부, 영주역, 영주축협매장, 영주농협하나로마트 앞 등 4개소에서 실시한 설맞이 농·특산물 직판장 행사에서 2억9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을 비롯하여 자매도시인 목포시에 4천백만원 상당을 판매하는 등 직판행사마다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번 설 맞이 농·특산물 직판장 행사는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형식으로 소비자는 신선하고 깨끗한 제품을 값싸게 구입하고 생산자는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함으로서 소득증대를 가져오는 행사로 인삼, 사과, 쌀, 잡곡 등 농·특산물과 전통가공식품인 오정주, 참기름, 마, 인삼가공품, 한과, 그리고 제수용품인 밤, 대추, 곶감, 과일 등을 판매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