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2004 현장애로 기술개발사업 농업인 개발과제 신규 공모
2004-01-12 10:14:48
영주시에서는 현장애로 기술개발 사업에 농업인을 직접 참여토록 하여 지역농업기술의 향상 및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농업인 개발과제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채소, 과수, 화훼, 버섯, 약용작물, 잠업, 축산, 농기계, 가공, 식량작물, 환경농업 등 11개 분야로 공모 대상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실용기술,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여 개발할 수 있는 실용기술 개발과제, △시험연구가 미치지 하는 국지적인 지역 영농현장에서 제기되는 문제의 해결 기술과제, △이미 개발된 기술의 현장적용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부분적인 보충기술 개발과제,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여 개발할 수 있는 실용기술, △저비용으로 단기간에 생산성 향상과 직결되는 기술 등이다.

참여 자격은 농업인(단체)과 농업기술 센터와의 협동 연구팀이며 과제 당 연구비는 3천만원 이내, 연구기간은 1-2년 이내로 연구위주의 농업기술개발에서 탈피하여 농업인이 직접 현장에서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어 지역농업인 및 농업관게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에서는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이나 단체는 사업계획서 및 기타 참고자료 등을 구비하여 2004년 1월 27일까지 해당지역 농업협동조합 또는 농업기술센터로 접수하면 된다고 밝히고 많은 농업인들이 영농현장에서 제기되는 문제의 해결 및 발전적인 농업기술 개발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지난 98년도부터 매년 1∼3건 정도의 사업을 추진하여 현장에서 부딪히는 농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새로운 기술을 보급하여 농업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