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가스시설 특별 안전 점검
2004-01-06 17:24:29
영주시에서는 동절기 및 설 명절을 맞아 안전관리의 소홀 등으로 인한 가스 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가스제조 및 저장, 공급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고압가스 제조·저장시설, LPG충전소, LPG집단공급시설, LPG저장시설, 도시가스, 다중이용시설 등 67개소를 대상으로 각종허가·신고·정기 및 자율검사 등 이행실태, 각종시설별 기술기준 및 시설기준 적합여부, 안전관리규정, 공급규정, 운반기준 및 공급자의무 준수상태 이행여부, 가스공급 및 다중이용시설의 가스안전기기 부착 및 관리상태, LPG용기, 고무호스, 연결부위, 가스사용기기의 부식 또는 노후손상에 의한 가스누설 여부 등 가스시설 유지관리 상태와 응급조치요령 숙지여부, 가스안전관리자의 안전수칙 숙지상태 등을 중점 점검하게 된다.

시에서는 이번 점검을 통하여 가스공급 시 공급자의 의무사항 이행에 따른 지도와 대형가스사고 우려 시설물에 대한 중점관리를 실시하고, 점검 시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지시정 조치하고 시설미비, 안전관리 소흘 등 중대한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시설개선명령, 사용중지, 과태료부과 등 행정조치 할 계획이며 행정처분 후 반드시 이행여부를 확인 점검하여 가스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