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유망 자생식물 증식 소득원화 추진
2003-12-13 10:50:04

영주시에서는 유망 자생식물증식 및 관심 제고로 소득원화하고 자생식물 생태복원으로 청정영주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기로 했다.

이는 소백산 자생식물의 경우 우수성은 입증되었으나 이를 활용하고 산업화·실용화 미흡으로 자생식물을 산업화 및 실용상품으로 소득원화 시키기 위한 것으로 감자난초, 솜다리 등 10종의 유망희귀 자생식물에 대한 선발 증식시험을 실시하고 용담 등 15종에 대한 자생식물 소득원화 시험, 5만본의 문화유적지 주변 야생화 식재 묘본 생산 등을 실시하고 지역자생식물의 우수성 홍보를 위하여 한가정 한자생화 갖기운동, 자생식물 전시회 개최, 165㎡의 자생식물 전시관을 운영하고 소백산 철쭉 묘본 생산 등으로 자연자원복원 및 군락지도 조성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2004년 유망희귀자생식물에 대한 증식 기술개발을 실시하여 2005년 이후에는 농가에 이전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계획이며, 유적지 주변에 우리꽃 식재로 시민들의 향토사랑 의식고취와 차별화된 영주시의 이미지를 제고시켜 나가기로 했다.

금년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백산 야생화보급을 위하여 2만본의 자생화 묘본을 생산하여 소수서원 및 선비촌에 식재하였으며, 시민 한가정 한자생화 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총 3만천여본의 야생화를 시민들에게 분양한 바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