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지역특화식품 과제교육
2003-12-08 18:06:26
영주시에서는 향토음식의 체계적인 전수 및 바람직한 식생활 정착을 위하여 지역특화식품 과제 교육을 실시한다.

12월 9일 14:00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실시하는 이날 교육에서는 이홍님 향토음식연구회 고문이 향토음식연구회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삼선 누릉지탕, 야채밥전, 리아스피자 등 향토색 짙은 음식에 대한 요리방법을 교육하게 된다.

삼선 누릉지탕은 죽순, 표고버섯, 해삼, 새우, 대합 등을 이용한 소스를 튀긴 누릉지에 얹어 먹는 음식이고 야채밥전은 찬밥을 햄,맛살, 당근, 버섯, 밀가루 등과 혼합하여 만드는 전으로 편식을 하는 어린이나 노인들의 간식으로 적당하며, 라이스 피자는 밥과 버터, 토마토 케찹, 베이컨, 표고버섯 등을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이다.

시에서는 향토색 짙은 음식의 보급 및 발굴 육성을 위하여 향토음식 보급 및 과제연구활동을 벌이고 있는 농촌 여성단체나 마을을 선정하여 향토음식 맥잇기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향토음식의 품질개선, 상품성 및 부가가치 향상, 명품화를 위한 시설 및 장비지원, 기술전수 교육, 홍보활동 전개 및 향토음식 발굴 자료화를 위하여 조리법 표준화, 지적재산 등록, 영상물·책자 등을 제작 보급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