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동절기 대비 주유소 환경 지도 점검
2003-11-06 17:05:35
영주시에서는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동절기를 맞아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객들에게 영주의 신선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관내 주유소에 대한 일제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11월 15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지도점검은 영업중인 관내 47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가격 및 상표표시제 준수여부, 석유정제업자별 상표 구분표시 여부, 가격표시방법 및 표시금액의 적정 여부, 유사 석유제품 판매여부, 화장실 청결 상태 및 위생용품 비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게 된다.

또한 도시환경 및 주변미관을 해치는 행위 여부, 과도한 조명 사용여부, 무질서한 광고물 설치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교통에 방해를 주거나 지역을 찾은 손님들이 눈살을 찌푸리는 일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지적업소에 대하여는 개선명령 및 행정 조치할 계획으로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 및 개선을 유도하고 부적합 사항은 반드시 개선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가격표시제, 상표표시제 등 주요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관련법에 의거 조치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통보 등 강경 조치하는 한편, 유사 석유제품 취급업소는 반드시 행정처분과 고발을 병행하여 건전한 상행위 정착 및 소비자들의 민원발생을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