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제1회 우수농장의 날 행사 개최
영주시 한우농가 김태수씨 제1회 우수농장으로 선정
2003-07-23 13:56:12

농협사료안동공장(장장 : 배효문)에서는 2003. 7. 23. 11:00 영주 소백산관광호텔 6층 대연회장에서 「제1회 우수농장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축산물수입 완전개방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여건에도 불구하고 변화하는 축산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경쟁력을 확보한 우수농장을 선정하여 다른 축산농가에 본보기로 삼기 위한 것으로 축산기술 발전 및 축산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제1회 「우수농장」으로 선정된 김태수씨는 「영주한우」브랜드牛 사육농가로서 자질이 우수한 비육우를 조기에 거세하여 농협안동사료공장의 고급육사양 프로그램에 의거 사육한 후 영주축협을 통해 서울공판장으로 계통 출하하고 있으며 1등급 출현율이 93.3%에 이르는 등 선진축산경영을 실천하는 농가로 인정돼 금번 우수농장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축산농가, 언론사, 관련단체 등에서 90여명이 참석하여 사양 및 질병관리 교육과 "우수농장"으로 선정된 김태수씨의 사양기술에 대한 강의와, 영주한우 브랜드牛에 대한 소개를 듣는 시간을 가진 후 「영주한우」브랜드牛 시식도 겸하는 등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시간 및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대내·외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