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I.P.M사과 생산농가 교육〃
2003-07-16 09:30:03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들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성페로몬을 이용한 병해충방제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인탑)에서는 효과적인 사과 병해충방제 및 안정적 생산을 위한 사과 병해충 종합관리시스템(IPM)교육을 7월16일 옹암동 과수시험장에서 30명의 농가를 대상으로 병해충 정기점검과 함께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엄재열(경북대학교)교수를 초빙하여 저농약 병해충 방제요령, 방제체계 정기점검, 친환경 농산물 품질 인증 관련 교육과 개인 농가별 병해충 방제력 설명, 문제점 파악과 개선대책, 사과 재배 정보교환에 대하여 교육할 계획이다.

병해충 종합관리(Integrated Pest Managment)는 친환경 농업 실천을 위한 방법으로 농약을 적게 치면서 환경을 보전하고 품질 향상을 위해 페르몬트랩, 천적등 종합적인 방제방법을 통하여 환경과 인체에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이다.

농업기술센터 에서는 다량의 농약살포의 병해충방제에서 벗어나 친환경 농업을 이용한 해충방제로 효과를 높이고 품질향상 및 안전성, 농업과 환경에 대한 피해를 줄이는 병해충 종합관리 기술을 농업인 들에게 적극홍보 하여 영주사과 품질향상과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