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제7회 경상북도 농업경영인 대회 <br>영주개최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서천둔치, 2만명 참가
2003-07-03 18:57:51
21세기 농업의 창조자로서 농업경영인의 선도적 역할을 인식시키고 농업인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7회 경상북도 농업경영인 대회』가 영주에서 개최된다.

한국농업경영인경상북도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경영인영주시연합회 주관으로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흘 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경상북도 농업경영인 및 가족,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총 2만여명이 참여하여 상호 친선 및 정보교환 등을 통해 농업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주요행사로는 7월 29일 길놀이, 풍년기원제, 환영의 밤, 강변 영화제 등이 개최되며, 7월 30일 농정담당공무원 워크숍, 소수서원·부석사 등 유적지 견학, 토지제작 체험, 민물고기 체험행사, 줄다리기, 도립국악단 공연, 한농연 가족의 밤 등이 개최된다.

또한 대회기간 중 사랑의 헌혈 운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농산물 전시회, 우수농기자재 전시회, 향토 음식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도내 농업경영인 및 가족, 관련단체 임직원 등 많은 사람들이 지역을 방문함에 따라 가로변 환경정비, 숙박업소 점검, 관광안내코스 선정, 도로변 꽃길 및 꽃탑 설치, 이동 급수대 설치 등 방문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