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들꽃, 고향의 향기, 영주사랑 . 들꽃사랑
제4회 소백산 야생화 전시회 개최
2003-05-03 09:34:24

영주지역에 자생하고 있는 들꽃을 주제로 소백산 야생화 전시회가 개최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및 소백산야생화사랑연구회에서는 소백산야를 아름답게 수놓은 수많은 자생화를 작품화하여 전시함으로서 우리민족의 정서가 담겨있는 우리 꽃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 야생화의 만남을 통하여 야생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두 번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1차 전시회는 5. 3 ∼ 5. 5(3일간)까지 〃들꽃, 고향의 향기〃라는 주제로 시민과 야생화의 만남을 통한 야생화 이해와 홍보를 위해 시민회관에서 개최되며 금새우난, 은방울꽃, 매발톱, 족도리풀, 노루오줌 등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 야생화 150여점이 분화, 분경에 올려져 사진과 함께 전시되며, 2차는 소백산 철쭉제(5. 24∼5. 25)행사의 일환으로 희방계곡 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야생화 우수성 홍보를 위해 희방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가 어우러져 자연의 운치를 마음껏 느끼게 함으로서 관광객과 등산인 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또한 영주시농업기술센터와 소백산야생화사랑연구회는 야생화 보급에 앞장서기 위하여 전시회 기간동안 『우리꽃 한가정 한화분 갖기 운동』을 전개 야생화를 무료로 분양하며 농업기술센터 포장에 붓꽃. 술패랭이. 알록제비. 범부체. 금낭화등 100종의 우리꽃을 증식 년 중 분양하여 한가정 우리꽃 키우기 운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전시회로 서양 꽃처럼 화려하지 않지만 소박해서 더욱 아름다운 우리의 들꽃들이 화려한 서양꽃에 밀려 우리의 의식 속에서 멀어져 가는 현실에 다시 한번 들꽃의 소담스런 정취를 통해 동심과 향수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마련 될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