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영주시상표 사용품목 확대
2003-01-15 15:49:59
영주시에서는 선돌이, 선비촌 등 영주시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임을 상징하는 영주시 상표 사용을 희망하는 업체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총 10개류 100개 품목에 대한 영주시 상표 사용품목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로 사용하게 되는 품목은 포도, 복숭아 등 영주시에서 현재 등록한 상표는 선비촌, 선비, 선비정신, 선비의 고장, 선돌이+도형, 선비촌+도형, 영주시우수농·특산물+도형, 영주사과+도형, 영주청결미+도형, 영주고추+도형 등 10종으로 지난해까지 294개품목이 등록되었으나 이번에 10개류 100개품목이 추가됨에 따라 총 394개 품목이 영주시 상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영주시 상표는 영주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일반상품과 차별화하여 전국시장에 명성화 시킴으로서 지역 농·특산물의 월할한 유통과 주민들의 소득향상에 기여코자 시가 개발한 것으로서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영농회사, 농민 등 우수농·특산물을 생산 또는 판매하는자, 등록된 상표를 사용함으로 지역농산물을 대외적으로 홍보 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자, 기타 상표의 사용을 희망하는 자는 상표사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시에서는 신청자에 대하여 심사를 거쳐 사용을 승인하고 있다.

시에서는 개발된 상표 사용자에 대한 규격포장재 우선 지원, 상표사용을 통한 우수 농·특산물 브렌드화 추진 등 영주시 상표가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활용되어 지역 농·특산물의 홍보 및 농가소득이 획기적으로 증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