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범 도민 가정회복운동 실천 결의대회 열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2012-05-19 12:07:03
경상북도․경상북도교육청․경상북도지방경찰청․영주시는 5월 16일(수) 10시 30분 영주시민회관 대강당에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 범 도민가정회복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시가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상효 경상북도의회 의장,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 이만희 경상북도지방경찰청장 등 외부 주요 인사와,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지역의 주요기관장들이 참석하였으며, 도 여성단체, 지역의 사회단체 및 시군 관계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범도민 가정회복실천 결의 대회는 지역사회가 함께 건전한 가정회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하여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범도민 가정회복운동 실천을 위한 학부모, 학생, 교사, 사회단체의 역할을 정립하는 8개항의 가정회복 실천 결의문을 채택,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행복한 가정, 안전한 학교, 건강한 사회! 가정회복 실천운동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주영 영주시장은 이번 범도민 가정회복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계기로 관련기관, 지역공동체와 협력체제를 유지해 나갈 것이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며,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에 각 가정에서도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