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기업·단체와 함께 하는 어린이날 출산장려 캠페인
- 아이탄생의 기쁨 함께 나누어요 -
2012-05-05 13:29:23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지역 기업·단체와 합동으로 3,000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홍보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과 시민인식개선을 유도하기 위하여, 영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와 연계하여, KT&G 영주공장, 한자녀 더갖기 운동 영주시지회, 영주청년회의소와 함께 출산장려 홍보활동에 나선 것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부모가 가사와 육아에 적극 동참하는 등의 내용으로 가족사랑 약속 서명을 진행하고 출산장려 리플렛과 홍보물품 배부 및 패널과 배너도 전시하고, 적극적인 모유수유도 권장하는 등 출산장려와 일·가정균형 분위기 조성을 극대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영주시보건소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영주시운동본부는 이밖에도 출생아 탄생축하 전광판 홍보, 시민서명운동, 임신 출산 편지쓰기, 기업 및 단체와 함께 하는 릴레이 출산장려 캠페인 등의 홍보활동을 펼친바 있으며,

한방첩약사업(한의사회), 출산가정 구급함 지원사업(약사회), 임산부태교명상음반개발, 출생기념식수사업 등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출산장려시책을 추진한 결과, 2011년 제2회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감소추세이던 출생아수도 2년 연속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출산제일도시의 명성을 굳히고 있다.

금년에도 셋째아 이상 출생아 육아용품 지원사업을 KT&G영주공장과 한자녀더갖기운동 영주시지회와 함께 시행하기로 협약을 맺는 등 저출산극복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다.

시보건소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시의 축제·행사시에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전개하여 저출산극복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궁극적으로는 3년 연속 출생아가 증가하는 아이낳기 좋은 영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