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엄마랑! 아빠랑! 사랑의 빵 만들기 교실운영
이 세상에서 단 하나 밖에 없는 드림가족 표 빵~~
2012-04-26 10:51:50

영주시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지난 4월 14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3회를 실시 할 계획으로 “이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드림가족 표 사랑의 빵”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드림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경제 활동으로 바쁜 부모님과 아동들에게 의사소통의 계기를 제공하여 가족간 유대를 강화하고 편식아동에 대한 올바른 영양섭취를 지도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1일차(4월 14일)은 ‘아이 마음 안아주기’, 2일차(4월 21일)은 ‘부모 마음 들여다보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으며, 3일차(4월 28일)은 ‘엄마 아빠랑!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요.’ 로 진행할 계획이다.

2일차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초등 6학년인 첫째 아이를 위해 동생들과 3남매가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며 “빵 만들기는 저도 처음이라 아이들만큼 신났고, 아이들과 빵을 함께 만들면서 정도 들었다”며,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영주시 주민생활지원과장(주정례)은 “아동들이 직접 제빵 만들기에 참여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성취감과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고 했다.

아울러 영주시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가족관계 증진을 위하여 5월 달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사랑의 카네이션 만들기, 인터넷 과다 사용 예방을 위한 일상탈출, 영주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직원들과 함께 하는 지역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