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라!
김혜남 한의학 박사 초청강의
2011-07-16 15:59:40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라는 명언이 있듯이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그럼 몇 살까지 살면 가장 이상적일까? 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 황수관 박사의 말처럼 9988(구십구세까지 팔팔하게)하게 살아야 하는데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영주시(시장 김주영)에서는 지난달 황수관 박사에 이어 김혜남 한의학 박사를 초청하여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라!”란 주제로 14일(목)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7월 영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름다운 김혜남 한의원’의 김혜남 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 외래 교수로 강의 중이며, MBC 2010<약이 되는 밥상> 고정 출연, SBS의 <잘 먹고 잘 사는법> 출연, <100세 건강 스페셜> 패널 출연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7월 아카데미에서도 영주 시민들에게 진정한 건강법은 어떤 것인지?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비법은 무엇인지? 등 건강할 때 조금 더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면 사람을 늙고 병들게 하는 6가지(음주, 흡연, 스트레스, 운동부족, 자식, 성격) 원인이 있으니 이것을 조심해야 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6가지 키워드(먹어라, 마셔라, 걸어라, 잊어라, 사랑하라. 해독하라)를 알려줄 것이다.

이날 참여한 영주 시민들께서 ‘늙고 병들게 하는 6가지’는 피하고 ‘건강을 위한 6가지 키워드’는 반듯하게 지켜나간다면 시민 모두 건강하게 잘 살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든다.

아울러 다음 달에 개최되는 8월 영주아카데미는 8월 18일(목)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1988~ 현재까지 EBS <딩동댕 유치원>을 진행하고 있는 김종석 아동학 박사를 초청하여 『뚝딱아빠의 참 쉬운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