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평가 ‘최고등급’ 받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서 최우수 ‘SA 등급’ 획득
2023-04-19 09:53:08

경북 영주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인 ‘SA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지난 131일부터 33일까지 전국 226개 지자체가 누리집에 공개한 공약실천계획 자료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갖춤성(60점 만점) 민주성(25점 만점) 투명성(15점 만점) 공약일치도(Pass/Fail) 4개 분야이며, 총점 90점 이상을 SA등급, 80점 이상은 A등급, 80점 미만은 B, C, D등급으로 구분했다.

 

평가 결과 총점 90점을 넘어 SA등급을 받은 기초지자체는 영주시를 포함해 모두 51곳이며, 시 단위는 21곳이다.

 

시는 공약실천계획 확정을 위해 지난해 두 차례의 부서 검토의견 수렴을 거친 후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및 주민배심원단 운영으로 공약 수립의 투명성과 민주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시는 활력있는 지역경제(10개 사업) 미래지향 부자농촌(8개 사업) 신명나는 문화관광(15개 사업) 함께하는 행복도시(11개 사업) 청렴경영 일등행정(9개 사업) 5대 분야 53개의 공약을 부서별 추진 점검 및 자체 평가 보고회 개최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해 사업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 수렴으로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영주 발전과 혁신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시민이 공약을 쉽게 이해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시 누리집 열린시장실에 공약실천계획서를 공개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