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빛나는 졸업장, 새시대 새일꾼으로!
-『영주시 농업인대학 사과과정』수료식 -
2009-12-02 14:11:05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시장개방 등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혁신을 선도해 나갈 정예농업인을 1년여 동안의 과정으로 양성하여 12월 2일 오후 4시 수료식을 가진다.

영주시 농업인대학은 명품사과 생산의 주역을 양성하겠다는 목표 아래 2005년도에 40명의 1기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사과학과를 개설하여 사과재배 기초이론부터, 친환경 응용분야, 교양과목등을 총망라한 교육으로 추진되었으며, 대학교수 초빙은 물론, 농촌진흥청 산하 사과시험장의 사과관련 전문박사, 선진농업 벤치마킹 등 이론과 현장교육을 겸비한 명실공히 사과 마스터 교육 이었다.

특히, 교육 기간 중 교육생 자치활동의 공로가 인정이 되어 학생장 임율(영주시 안정면 단촌리)씨와 총무 김성임(부석면 용암리)씨는 농촌진흥청장 공로상과 영주시장으로 부터 공로패를 수상하여 사과재배 농업인의 사기진작에 큰 힘을 실어 주었다.

영주시농업인대학 사과과정의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과수연구담당(054-634-5959)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ec.yeongj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