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아웃리치 현장전문가 초빙 특강 실시
-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 -
2009-11-26 09:39:05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승덕)에서는 11월25일 오후 4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연계기관 실무자 및 1388청소년지원단 50명을 대상으로 아웃리치 현장전문가를 초빙하여 ‘길 위에서 청소년만나기’라는 주제로 가출청소년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아웃리치’란 말 그대로 나가서(out) 다가가는 것(reach)이라고 풀이할 수 있으며, 위기(가능)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발견, 적시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을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더 나아가서는 안전한 삶과 건전한 사회인으로서의 성장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 보호 활동의 하나이다.

특히, 이번 영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지원조직의 교육은 최근 경제위기에 따른 청소년 가출 증가와 가출청소년 범죄의 사회문제 가속화, 심야시간 사각지대 발생 등의 가출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을 발견했을 때, 청소년과 접촉을 시도하고 대상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출청소년과의 만남에서의 사전 이해를 높이기 위한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향후 ‘길 위에서 청소년 만나기’ 활동을 통해 실제로 지역의 가출 및 배회 등 위기(가능)청소년을 직접 만나고, 즉각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주CYS-net 연계기관의 공동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뿐 아니라 지역 청소년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고 의미 있는 관계 맺음을 통해 본 센터의 청소년 보호활동에 대한 역할 및 책임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