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제1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 수상
“영주가흥종합사회복지관 푸른나무봉사단 정현욱(영주고 3) “
2009-09-10 16:08:54

영주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숙)에서 운영하고 있는 푸른나무봉사단에 활동하는 정현욱(영주고 3)학생이 지난 9월 7일부터 8일까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개최한 『제1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세서 금상을 수상하여 장학금 200만원과 상장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서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를 통해 모범적인 중고생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사례를 공유하면서 중고생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는 취지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1명,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1명,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상 2명을 비롯해 금상 6명, 은상30명, 동상 40명, 장려상 163명 등 총 243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금상을 받은 정현욱 학생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영주가흥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푸른나무봉사단에서 5년째 활동을 해 왔으며 소극적인 성격도 푸른나무봉사단에 가입하여 꾸준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2008년에는 봉사단을 이끌어가는 단장 역할까지 성실히 수행할 정도로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바뀌게 되었다.

한편 정현욱 학생이 활동하고 있는 ‘푸른나무봉사단’은 영주가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영주지역 중ㆍ고등학생 청소년 연합동아리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과 자아실현을 도와주며 전체 모임 및 교육활동과 건전한 친구 사귐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건전한 단체이다.

또한, 매주 토요일 독거어르신 가정 방문과 복지관 청소, 벼룩시장 운영, 요양보호 시설 방문을 통해 따뜻한 사랑을 전해 주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