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건강증진, 활기음악』가수 김태곤 초청
영주아카데미 2009년 7월 강좌개최
2009-07-15 16:30:06
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영주시가 주최하고 안동MBC가 주관하는 2009년 7월 영주아카데미가 7월 16일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김태곤을 초청하여 『건강증진, 활기음악』이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김태곤씨는 음악은 뇌파를 안정시키고 호르몬을 통해 음양의 균형을 맞춰 몸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으며, 몸에 좋은 음식을 골라먹듯 음악도 잘 골라들으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땅에서 난 채소와 과일처럼 음악 역시 국악이 우리 몸에 잘 맞는다고 역설했다.

"폭력.방화.살인장면이 빈번히 등장하는 요즘 상업 가요의 뮤직 비디오를 보고 들으며 어떻게 심신이 안정되겠느냐"는 것이다. 그는 7등신인 한국인의 신체와 호흡, 생체리듬에 맞게 만들어진 국악이야말로 '유기농 친환경 발효 음악'이라며, 자신의 건강한 삶은 음악과 함께하는 음악치료의 효과를 스스로 실감하고 있다고 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8월 영주아카데미는 8월 13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스포츠 동아 기획위원인 정준씨를 초빙하여 여름철 건강관리의 후속 주제인 『기를 살리면 건강이 보인다는』라는 내용의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