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상망동

읍면동뉴스

풍기성내교회부설 경로대학 특강
나이야 가라! 나이는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
2009-04-02 08:48:55

영주시장(김주영)은 4월 1일 오전 10시 40분 풍기성내교회 부설 경로대학(학장 최갑도)에서 재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시장님과 함께하는 영주시정〃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풍기성내교회부설 경로대학에서 시장을 특별강사로 초청하여 이루어졌으며 특강내용은 우리나라 역사 되돌아보기,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의 특징,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노인의 역할과 영주는 어떻게 변해야 하나, 민선4기 시정의 성과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재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현재 국제 금융위기로 인하여 경제침체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을 하루빨리 극복하기 위해 모든 시민이 힘을 모아 주길 당부하였다.

특히, 영주시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이 대접받고 편안하고 행복하 게 사시도록 도와 드리는 것이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 노인복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영주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시 전체를 평생학습장으로 만들 계획임을 밝혔다.

풍기성내교회부설 경로대학은 1997. 11월 설립하여 그동안 8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학사일정은 2년제 4학기로 주1회 운영을 하고 있으며, 영주시에서는 노인대학 운영비로 연간 3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