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TESOL 지도자 과정 교육생 지역산업·교육·문화 이해의 시간 가져
2008-09-04 03:44:46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3일 TESOL 지도자과정 교육생과 지도교수를 대상으로 지역의 산업과 문화를 이해하는 현장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TESOL(Teacher of English to speakers of the language)은 원어민 영어강사 육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현장학습에는 지도자 과정 교육생(원어민) 8명과 지도교수 등 11명이 참여했다.

영주 지역의 산업·교육·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현장학습은 교육시설 및 특산물 홍보관 견학과 문화유적지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현장학습을 통해 영주영어체험센터 교육시설 및 영어교육 과정을 견학하고 KT&G영주제조창, 산업시설, 풍기인견홍보전시관, 풍기인삼홍삼센터, 영주농산물체험센터를 방문하여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소수서원, 선비촌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등 현지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원어민 대상 현장학습을 통해 문화를 이해하고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게 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외국연수와 같은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원어민에게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