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개최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어린이 인형극 공연·찾아가는 구강보건 사업 등
2019-06-06 10:19:35

 


영주시 보건소(소장 김인석)는 오는 69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9’자를 딴 69일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2016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으로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를 위한 인형극 공연 복지시설 구강검진 구강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

시 보건소는 지난 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관내 19개 초등학교에서 추천받은 어린이 37명을 대상으로 영주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구강검진, 구강상식 등 심사를 거쳐 영주시장상 6(건치왕 1, 으뜸상 2, 미소상 3)과 영주시치과의사회장상 4명 등 총10명의 건강치아 아동을 선발 시상했다.

 

얼음별 치카와 지구별 양치대장인형극 공연

오는 21일은 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900여명을 대상으로 원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신나는 인형극이 열린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잇솔질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 및 캠페인 실시

오는 22일은 사회복지시설인 보름동산에서 영주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켈링, 잇솔질 교육 등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 제공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과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김인석 보건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제공으로 시민 스스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질환 예방 및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