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시” 그림책 받으러 시립도서관으로 오세요!
-아이사랑 북스타트 시행-
2008-04-08 18:54:03

❍ 평생학습도시를 지향하는 영주시에서는“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를 가지고, 아기와 엄마를 대상으로 4월부터 북스타트운동을 실시한다.

❍ 1992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북스타트(Book-Start)운동은 아기와 엄마가 그림책을 매개로 친교를 쌓고 유아의 언어발달, 사고력 증진 등을 위한 양육지원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육아지원 문화 프로그램이다.

❍ 영주시(시립도서관)에서도 사회적으로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적극 대처하는 동시에 육아문제에 대하여 사회적 책임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2008년도에 출생한 모든 아이에 대해 유아용 책(2권), 부모들을 위한 가이드북이 담긴 “북스타트 가방”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아이의 첫 신분증인 도서대출증도 함께 발급하여 책과 함께하는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키로 했다.

❍ 시에서는 육아지원사업인 아이사랑 북스타트 시행이 평생학습의 모태가 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아동극과 구연동화, 책읽어주는 기법, 베이비 마사지 등 다양한 후속프로그램 운영과 독서지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해 나갈 방침이다.

※ 책꾸러미 전달 :‘08. 4. 7(월),11:00, 시립도서관(1/4분기 출생자)
태어나면서부터 책과 함께 놀고 웃으며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영주시에서는 무료로 책꾸러미를 드립니다.

- 언제부터? 2008년부터
- 어디에서? 영주시립도서관
- 누구에게? 지역출생 만1세이하 영아(2008.1.1.이후 출생아)
- 지 참 물? 건강보험증, 모자보건수첩
- 책꾸러미 구성 : 북스타트가방, 그림책 2권, 북스타트가이드북

* 문의 - 시립도서관 사무실(054-638-2550)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