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 영어체험센터』겨울방학캠프 시범운영
2008-01-15 17:47:03

❍ 영주 영어체험센터(센터장 : 홍윤기 영주초등학교 교장)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144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캠프를 시범운영한다.

❍ 오늘(1.14)부터 2월1일까지 3주간 3기(기별 5일 48명)에 걸쳐 운영하는 이번 캠프는 원어민4명과 내국인강사1명, 지도교사3명으로 구성하여 외국 현지생활에 필요한 일상 생활영어를 16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게 된다.

❍ 하영진 영주교육장은 개강식 격려사를 통해 지구촌 시대를 맞이하여 영어 구사능력이 곧 국가경쟁력임을 강조하고, 학생들에게 열심히 배울 것을 당부하였으며, 영주시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전국 최고의 영어체험센터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 한편 2007년도 교육부 시범사업으로 전국 5개소중 하나인 영주 영어체험센터는 국비 3억5천만원과 시비 6억5천만원등 총10억원의 예산으로 영주초등학교 유휴교실 6개교실 리모델링과 증축 2교실 등 총 8개교실을 활용하여 조성하고 있으며 오는 3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 영주 영어체험센터는 주 현관에 공항 출.입국 상황체험 공간을 비롯하여 e-learning센터, 상황체험실, 몰입학습실, 멀티미디어 3차원 영상방송실, 다목적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상황체험 공간에서는 지하철, 병원, 우체국, 호텔, 레스토랑 등 외국의 현지상황과 같은 환경에서 겪을 수 있는 일상 생활영어를 체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게 하였다.

❍ 영어체험센터를 운영하게 될 인력은 총9명으로 원어민 강사 5명과 내국인교사 1명, 보조 원어민 강사 2명, 사무직원 1명이며, 현재 원어민 강사 3명만 2월중에 보강되면 전원 확보하게 된다.

❍ 그동안 영어체험센터 운영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영주교육청에서는 지난해 9월 11일부터 장학사와 일선 영어교사가 함께하는 T/F팀을 구성하여 프로그램 개발을 해 왔으며, 지난해 11월과 12월에 각각 2차례 영주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교수용 자료 7종, 학생용 자료 1종 등 총 8종의 자료를 자체 개발하였다.

❍ 앞으로 영어체험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하여 2일간 현지학습이 이루어지며, 방과 후에도 3개월 과정을 연4기 운영하고, 방학 중에는 영어캠프와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어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영어체험센터가 개관되면 지역 학생들의 영어 능력향상은 물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