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지역문제해결 주인공은 나야 나”
주시다문화희망공동체,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 고향사랑 크라우드 편딩 대회 참여
2017-06-09 10:30:00

 
영주시는 다음달 5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는 경상북도 고향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에 다문화희망공동체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이 참가해 경합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사업 계획을 세운 이들이 온라인으로 이를 제시해 공감하는 다수 소액 투자자에게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체하고 자금모집 대행기관 오마이컴퍼니가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펀딩대회로 총 26개 팀이 참가했다.
 
영주시는 다문화희망공동체의 소백산골 다문화새댁들의 제2고향 만들기와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의 홍삼이 머문 인견스카프2건의 프로젝트를 제안해 한달간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www.ohmycompany.com)통해 펀딩을 받는다.
 
펀딩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경상북도 전용관(프로젝트 보기 > 파트너쉽 펀딩대회 > 경상북도 고향사랑 크라우드 펀딩대회)에 접속하여 후원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참여하면 된다.
 
다문화희망공동체의 소백산골 다문화새댁들의 제2고향 만들기프로젝트는주민들에게 상시적으로 열려 있는 무료 나눔 공간 모두”(오픈스페이스)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았다. “모두는 아세안 문화 공유 및 지역주민 소통 장소로서, 농산물판매장터, 소모임, 다문화 체험(요리, 그림전시), 다문화가족의 경제 활동 공간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 사업의 펀딩 참여자에게는 펀딩 금액별로 도자기, 인견이불, 가족사진 촬영 등의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풍기고려홍삼협동조합의 홍삼이 머문 인견스카프프로젝트는 홍삼액을 입힌 인견스카프를 주제로, 최근 침체된 지역특산물(인견, 인삼 등) 의 판로 확대와 홍보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의 펀딩 참여자에게는 홍삼 먹은 인견스카프(색상 5) 리워드를 제공한다.
 
영주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을 보다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제안한 프로젝트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기다린다이번 펀딩대회 참가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크라우드 펀딩대회(행정자치부 주최)에서 당뇨 먹는 돼지감자 관사골 프로젝트 6080’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제활성화실(054-639-6144)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