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첫 장난감 도서관, 6월 5일부터 빌려드립니다.
5. 29 ~ 6. 9 시범운영 후 6월 5일부터 대여
2017-05-30 09:10:00

 
다른 아이들은 유행하는 장난감을 갖고 있을 때 내 아이에게 없을 때 마음 같아서는 다 사주고 싶지만 장난 아닌 장난감 가격은 부모들을 망설이게 한다. 부모가 아이에게 미안한 순간이다.
 
영주시는 내 아이가 갖고 싶어하는 장난감을 사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으로 장난감 도서관을 설치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장난감 도서관은 영유아기 아동 발달에 필요한 장난감을 모아놓고 대여해준다.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 165평 규모에 장난감 대여실, 실내놀이터, 도서관, 소독실, 수유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었다. 장난감 및 교구를 대여함은 물론 영유아 발달에 맞는 장난감 지도 및 상담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529일부터 69일까지 2주간 시범운영을 통해 회원 가입 신청과 시설 견학 등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장난감 대여는 65일부터 가능하다. 영주시에 거주하는 0~7세 아동 양육가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일반회원은 년 2만원, 시설회원은 년 10만원의 연회비만 납부하면 된다. 다자녀(셋째이상)가정, 수급자, 한부모, 1~3급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은 연회비는 면제가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아이 키우기 힘든 세상에 장난감도서관은 작지만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시범운영기간 중 시설관람과 회원 가입이 가능하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