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가져
할매, 할배 사랑해요…순흥어린이집 관내 어르신 방문
2017-05-10 13:15:11



 영주시 순흥면(면장 김한영)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관내 영주시립어린이집(원장 남송자)과 함께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순흥면 읍내1리마을회에서 주관한 어버이날 행사와 연계 추진된 것으로 읍내1리 마을 어르신 100여명과 함께 이규덕 시의원이 함께했다.

  이날 10명의 영주시립 순흥어린이집 원아들은 직접 만든 종이 카네이션을 어르신들에게 달아드리고 어버이날 노래와 동요, 안마 등을 해드리며 훈훈하고 정겨운 시간을 보냈다.

  박순연 할머니는 “자식들이 외지에 멀리 살고 있어 카네이션을 못 달았는데 이렇게 귀한 손자ㆍ손녀들이 와서 축하해주니 정말 반갑고 기분이 좋다”며 “아이들에게 용돈이라도 주고 싶은 마음”이라고 말했다.

 남송자 원장은 “우리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실천하는 습관을 길러왔다”며 “오늘 할아버지, 할머니를 대하는 모습들을 보니 너무 대견하고 이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한영 순흥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 아이들에게 경로효친 사상고취는 물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러한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