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민방위대 창설 제 23주년 기념행사
2007-09-22 22:18:50
❍ 영주시에서는 9월 20일 오후 2시 민방위대 창설 제32주년을 맞아 시민회관 강당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민방위 발전에 공이 많은 민간인 및 유관기관 공무원 21명에게 소방방재청장 표창과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 주요 표창 수상자를 보면 문수면 적동1리 민방위대장 김성재가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풍기읍 백신1리 민방위대장 권응열 외 19명은 영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 김주영 영주시장은 기념사에서 민방위대가 기존의 전쟁을 위한 자원에서 비상시 재난․재해에 대비하는 생활속 민방위로 패러다임 변화 모색을 강조하였고, 민방위 시설 인프라 구축 및 민방위 장비 확충을 통하여 비상시 재난․재해에 신속한 대처와 일상에서 예방활동 강화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민방위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 또한, 영주시에서 추진 중인 신․재생에너지 특구 지정 신청을 통하여 clean-city 이미지 제고와 신․재생에너지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 유치를 강조하였으며, 아울러 영주글로벌 인재양성특구 지정, 학교 및 공공기관 담장 허물기 사업 등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살기 좋은 고품격도시 영주」건설을 앞당기는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직장 민방위대장, 민방위대원, 일반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 한편, 기념행사 후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2007년도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