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 동양대와 풍기지역 발전위해 발벗고 나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MOU 체결
2017-04-18 13:40:00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4월 17일(월) 동양대학교 DYU타워에서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장을 비롯하여, 황병직 도의원, 전영탁 시의원, 박찬훈 시의원, 풍기발전협의회장, 인견발전협의회장, 영주시상생발전협의회장외 회원, 원룸협의회장외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관·학 협력을 통한 각종 공모사업을 유치하기 위해 주기적인 정책 간담회, 세미나, 설명회, 토론회 등 공동 개최를 약속했다.


 또한, 우수기관 및 기업체의 유치를 통한 지역 내 우수 인재의 확보와 인구유입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기업체와 전통시장에 행·재정적 지원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재정지원 사업을 발굴 유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최성해 동양대학교총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R&D센터 적극 유치와 정부재정지원사업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진우 영주시상생발전협의회장은 “영주시와 동양대학교의 협약체결을 통해 풍기지역 발전을 위하여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들이 잘살기 위한 대안을 모색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영주시와 동양대학교 간 상호 업무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