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아이들 방학맞이 즐거운 여름캠프 떠나
2007-08-24 03:48:56
❍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즐거운 여름캠프를 떠난다.

❍ 이번 캠프는 고적의 도시 경주에 위치한 국민청소년수련마을에서 8월 20 ~ 2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기 위하여 떠나는 『방과후 아카데미 여름캠프』의 목적은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이 가장 큰 목적이다.

❍ 국가청소년위원회와 영주시의 매칭펀드 방식으로 도입하여 경상북도 시범사업으로 실시하는 영주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순흥면에 소재한 영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금년 3월 8일에 가졌으며,

❍ 영주시 북부지역의 취약계층 청소년(초등 4,5,6학년) 40명을 선정하여 방과 후 1일 5시간씩 주 6일간 학교와 가정에서 접해 보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 “아파서 학교에는 가지 못해도 방과후 아카데미는 결석할 수 없다”는 아이들 말처럼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 행사일정은 캠프1일차에는 공동체마당(협력공전달, 레크댄스, 릴레이게임, 투호, 명랑운동회), 추적 한마당(방향과 방위, 예절의 장, 문제해결의 장, 지혜의 장)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 캠프2일차에는 신나는 자연체험마당(물고기 잡기 및 관찰하기), 열린체험마당(세줄다리 건너기, 레프팅, 물놀이), 우리들의 축제(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 캠프3일차에는 창작마당(도미노-블록 연결하기, 카프라-입체 원목쌓기, 퍼블-모형조립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달라진 나와 우리들의 공동체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 한편 시에서는 방과 후 아카데미가 더욱 활성화되어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의 튼튼한 동량으로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