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휴천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희망스타트사업 관계자 워크숍』개최
2007-08-01 20:12:34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희망스타트사업 관계자 워크숍’을 2007. 7. 27(금) 10:00 영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 이 날 워크숍에는 희망스타트 담당공무원과 사업수행인력 및 관계자 등 26명이 참석하며, 동양대학교 유아교육과 안효진 교수 등 3명의 강사가 희망스타트, 보육 및 학교사회복지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일선에서의 실무경험을 전수한다.

❍ 이번 워크숍은 희망스타트 전문가 교육을 통해 사업수행인력 및 관계자들의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증진과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등 사업추진에 원활을 기하고자 한다.

❍ 희망스타트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2007년도 사회투자정책 4대 역점사업이며, 영주시는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시범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0~12세 이하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ㆍ교육ㆍ복지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을 건전하고 건강하게 육성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 시는 이번 워크숍 개최를 계기로 희망스타트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사업대상 아동이 신체, 정서, 사회적 잠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