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오늘은 제가 1일 친절 강사입니다
영주시 민원실, 매주 화요일 1일 직원 강사의 경험 사례 통한 친절 교육 실시
2016-03-23 08:57:05

오늘은 제가 친절 강사입니다.” 영주시 민원실에서 특별한 친절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친절의 습관화를 통한 대민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시민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영주시는 매주 화요일 아침, 시민들을 직접 응대하는 본청 민원실과 읍면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례발표식 1일 강사제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1년에 1~2회에 걸쳐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해 온 친절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매주 1회 직원들이 직접 돌아가며 친절강사가 되어 체험을 바탕으로 강의하는 방식이다.

 

22일은 토지정보과 김정원씨가 친절강사로 나서 평소 민원처리를 하면서 느꼈던 점과 개선해야할 점을 얘기하고 간단한 스트레칭과 인사시연으로 강의를 마무리했다.

 

이러한 교육방식은 직원 스스로 1일 강사가 됨으로써 실제 현장에 있었던 사례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 직원들이 함께 공감하는 가운데 민원응대방법, 민원처리 자세 등을 스스로 개선하고 책임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하게 되는 긍정적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시민소통·만남의 날, 수요행복민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행정, 섬김행정을 실천해 민원 행정 전반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면서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