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영주시,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2016-02-05 09:50:06

공무원, 유관기관, 단체 1천여명 참여

  영주시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시청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오후2시 신영주번개시장과 종합시장, 오후3시 풍기 중앙시장과 인삼시장, 오후4시 공설시장,소백쇼핑몰, 중앙시장 등 시간별 지역별로 나누어 전통시장을 돌며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 실제 도움을 주고자 실구매자를 참여시켜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 구매율을 높였다.

  장보기 후 물품 보관이 어려워 구매를 꺼렸던 직원들을 위해 오후 4시 이후 장보기에 참여하는 시청 직원은 장보기를 마치고 바로 퇴근할 수 있도록 배려해 실질적인 전통시장 장보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시에서는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10% 특별할인 기간을 통해 각계각층에서 온누리상품권 구입에 동참하도록 꾸준히 홍보해 왔으며 1월 한 달 간 2억 3백만원의 온누리상품권 구매 효과를 올렸다.

  또한, 직원 맞춤형 복지포인트의 1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하여 지역에서 사용하도록 했고, 특별할인 기간에 추가 구매액만 3천만원에 달하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관내 기업체에서도 온누리상품권 구매에 동참하고 있으며 직원 명절선물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등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전통시장 살리기에 함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살아나야 지역경제도 활기를 띨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사항은 경제활성화실 054) 639-6104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