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산림청,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혁신 워크숍 가져
2016-02-03 13:23:05

힐링의 중심이 될 국립산림치유원, 개원 한걸음 더 다가가다

  신원섭 산림청장과 산림청 직원 90여명이 지난 1월 29일에서 30일간 ‘국립산림치유원’에서 8월 개원을 앞두고 산림정책 혁신 워크숍을 개최하고 직접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국립산림치유원 개원을 사전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다.

  1일차(29일,금)에는 신원섭 산림청장과 직원들이 워크숍 정책발표 및 토론대회를 수련센터 컨프런스홀에서 개최하고 운영프로그램에 따라 기초측정, 운동치유, 수치유 등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주치마을과 수련센터에서 숙박을 하면서 시설의 직접 체험으로 점검하고 영주가 힐링의 중심임을 직접 몸으로 느꼈다.

  2일차(30일,토)에는 오전 9시경 장욱현 영주시장과 신원섭 산림청장은 직원들과 함께 국립산림치유원에 조성된 숲속 데크로드 1.2km를 1시간 동안 산책을 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세계 최초로 국립산림치유원이 조성된 만큼 세계산림대회,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영주 개최 및 주치골 산림치유체험마을 조성 사업과 관련하여 산림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아울러 국립산림치유원이 영주시에 조성된 만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직원 채용 시 많은 지역주민이 채용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문의사항은 지역개발국 산림녹지과 054) 639-6872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