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풍기읍, 주민과 함께 지역발전 이끌어 나가
2016-02-03 10:28:43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 강남 대치동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영주시 풍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죽희)는 2월 1일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 강남구 대치2동주민센터에서 「영주시 풍기읍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풍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죽희) 주관으로 풍기농협, 영주축협, 풍기인삼농협, 대광직물 등 지역업체들이 참여했다.

  사과, 한우, 인삼, 인견 4개 품목 94종의 지역 농․특산물을 시중가 보다 10 ~ 30%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여 2천4백만원의 현장판매고를 올렸으며, 설 대목 택배 주문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풍기인삼축제」지원 및 소백산 텃고을 세시풍속 한마당 개최 등 풍기지역 행사를 지원해왔고, 자선음악회, 재능기부 콘서트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등 지역복지에도 힘쓰고 있으며 금년에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신규사업을 발굴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총 27명으로 1월 29일 풍기읍사무소(읍장 장기진)에서 제5기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한편, 영주시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와 강남구 대치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1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지역 축제 초청 및 방문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장기진 풍기읍장과 서죽희 주민자치위원장은 “도․농간 교류 확대를 통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를 다양화하고,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주민이 행복한 풍기읍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며 지역을 위한 민관 협력의지를 다졌다.

  문의사항은 풍기읍 054) 639-7413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