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그린스쿨』통해 생활원예를 쉽게 배워요
2007-03-29 13:13:59

◦ 시민들에게 원예식물을 접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실생활에서 원예생활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개설된 “2007 그린스쿨”이 3월 29일 4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난재배 이론교육과 난재배 시연을 가진 후 수료식을 갖게 된다.

◦ 지난 3월 15일 개강한 그린스쿨 1기 생활원예반은 이론교육을 통해 생활원예식물의 친환경적 작용을 이해하고 원예식물의 가정 내 활용법을 배웠으며,

◦ 체험교육프로그램인 생화 하트 리스 꽃꽂이 교육에서는 꽃을 구입하여 작품을 만들고, 만든 작품을 감상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원예활동을 즐거움을 맘껏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 원예활동을 어렵게만 생각했다는 한 교육생은 “식물의 가정 내 공기정화작용, 정서함량에 미치는 영향, 습도 조절 등의 친환경적 작용을 알게 되었고, 체험학습을 통해 원예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며, 식물재배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 2007 그린스쿨은 6기로 진행되는데, 4월 12일에는 2기 야생화기르기반 중급반을 개강하여, 야생화 재배법과 야생화 분화․분경 만들기 체험교육을 실시하며, 시민과 함께하는“그린스쿨”교육이 앞으로 좋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