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영주동 관사골 주민들『힐링마을』만들기에 적극 동참
2015-11-30 16:25:13


  영주동 관사골 주민이 주체가 되어 주변 인근 학교 학생(영광여고,영광여중,영광중,제일고)들 영주청년회의소, 영주1동 새마을 협의회, 부녀회 등 많은분들이 지난 토요일(11. 28) 오전9시부터  관사골 주변 일대에 쌓인 생활쓰레기 치우기를 시작으로 힐링마을 만들기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영주동 관사골은 취약계층비율이 높고, 노후슬레이트, 계단식 주택 등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안전 및 생활환경이 전반적으로 취약한 지역으로 이러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관사골(24, 25, 26통)주민들은 국토교통부 및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추진하는 2016년도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일명‘새뜰마을사업’에  공모하고자 가칭 "관사골 힐링마을 만들기 추진위원회" 를 구성하였다. 

  이에 앞서 추진위원회는 새뜰마을 사업에 대한 참여도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새뜰마을 사업의 방향을 안내하고 성공적인 주민공동체 활성화 사례를 소개하는 주민 교육을 이수하고 서울 마포구 성미산 마을 등 우수한 사례를 답사 하는 등 주민들의 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주민들 자력으로 힐링마을을 만들기 위한 새뜰마을사업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도시과 054)639-6693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