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오지마을 어린이를 위한 우리 마을 꾸미기 "벽화그리기"
2007-03-06 16:20:31
◦ 영주문화원(원장, 박찬극) 및 풍기 문화의 집 주최로 2007년 2월 20일부터 3월 9일까지 풍기북부초등학교 및 금선정 주변에서 『오지마을 어린이를 위한 우리 마을 벽화그리기』행사를 갖는다.

◦ 풍기북부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감수성을 계발하고 문화 예술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방과 후와 봄방학기간을 이용해 지역 미술가와 함께 공동 벽화 및 설치미술품을 제작한다.

◦ 추진일정으로는 2007년 1월 29일부터 2월 16일까지 홍보계 획안 마련, 교육청 관계자 협의, 교육장소 섭외, 학교 및 교육 생․강사섭외를 하고 2007년 2월 20일부터 3월 9일까지 교육 및 설치미술 벽화제작을 하며 2007년 3월 12일부터 3월 30일 까지 결과보고․검토 및 성과평가를 한다.

◦ 기획의도로는 사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오지마을 저소득층 자 녀들의 여가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영주시에 소재한 동양대학교 미술학과와 공동 기획으로 체계적이고 알찬 진행,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할 수 있는 체험 공간 제공으로 가족간의 유대감 증진, 지역민의 공동생활공간이 되는 마을회 관, 학교 등에 친환경적인 그림을 그림으로써 조용한 농촌마을에 활력이 넘치고 생동감 있는 마을 분위기 조성, 지역 대학과 연 계된 전문인력 투입으로 체계적이고 원활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학생들이 그린 벽화를 보면서 등․하교 길의 학생이나 주 민들의 주변 생활환경이 밝아져서 침체된 지역분위기에 활력 부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 체육활동의 장소로 사용하는 마을회 관, 학교에 그려진 벽화로 인하여 농촌 환경이 젊어지는 분위 기 확대, 아이들의 관심과 생각을 자연스럽고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으며 우리주변 생활을 관찰하고 느끼며 다양한 생명체 에 대한 소중함을 벽화로 표현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