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소백산이 내린 영주의 맛에 빠지다!
-영주 풍기인삼축제장에서 농축산물 홍보행사 가져 -
2015-10-14 09:49:29


광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4일부터 10월 11일까지 8일간 영주시 우수 농특산물인 영주사과, 영주한우 등 품목을 판매, 홍보한다.

특히, 행사 기간중 한우를 싼 값에 직접 맛 볼 수 있는 한우구이 식당을 운영하여 관광객들의 만족감을 더 할 것으로 기대되며, 평소보다 싼값에 판매하는 특판행사도 가져 소비자들에게는 축제장 구경도 하고 우수한 영주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1석2조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영주에는 풍기인삼과 더불어 소백산이 내린 청정 영주한우, 사과, 계란 등 여러 가지 농축산물이 있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영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영주의 맛을 느끼고 건강도 챙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한우는 소백산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큰 일교차로 마블링이 잘 되어 있어 8년 연속 웰빙인증과, 10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고, 영주사과는 전국 제1의 사과 주산지로 풍부한 일조량과 깨끗한 물로 재배되어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전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전국최초로 9년 연속 웰빙인증을 받았으며. 영주계란은 소백산록의 맑은 물, 깨끗한 공기속에서 사양 관리된 닭이 낳아 단백질과 아미노산 등 영양분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문의처는 유통지원과 639-7337입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