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성평등 정책 실현을 위한 성별영향분석평가 업무담당자 전문성 강화교육
2015-08-25 11:34:03

영주시는 8. 20(목) 영주시청 회의실에서 성별영향분석평가 지표에 대한 이해 및 분석평가 보고서 작성 등에 대한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하여 성별영향분석평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업무담당자 전문성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이 교육은 경상북도여성정책개발원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교육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및 지표 이해, 보고서 작성 등 실무위주로 진행 되었으며 김선희(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 이정미(대구대학교 교수) 컨설턴트로부터 사업에 대한 보고서 작성요령, 성별요구도, 성별형평성 등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시간도 가졌다.

○ 성별영향분석평가는 남녀 성차별 없이 평등하게 혜택이 주어지도록 공공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여 사회적, 경제적 격차 요인을 분석 평가하여 개선하는 제도로, 영주시는 제·개정 모든 법령 및 사업 40여건에 대하여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하여 성차별 요인들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 영주시는 “성평등 정책 실현을 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별영향분석평가 결과를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는 주민생활지원과 639-6343입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