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상망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풍기읍 경로당에 LED조명기기 교체
경로당은 밝아지고 유원지는 깔끔~
2015-06-30 14:03:58

영주시 풍기읍에서는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노후 형광등과 백열등을 철거하고 고효율 LED조명기기를 보급하는 사업과 유원지에 쓰레기 분리수거대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주변으로부터 관심을 끌었다.



 

 지난해 영주시에서 실시한 읍면동 환경정비실적 평가에서 풍기읍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상사업비로 받은 20백만원으로 경로당 40개소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기 설치되었거나 시설변경계획이 있는 곳을 제외한 32개소의 경로당에 118개의 LED조명등을 설치하여 연간 27,500㎏의 탄소(CO2)를 감축시키는 효과를 거양하였다.
 

 또한 그동안 바람에 날린 쓰레기로 지저분하던 주요 관광지(금선정지구, 갈라지지구 등) 3곳에는 쓰레기 분리수거대를 설치하여 주변환경을 크게 개선시키는 등 한결 깨끗한 힐링장소로 거듭나 찾는 이들에게 “힐링중심 행복영주”의 이미지를 제고시켰다.
 

 한편 주정례 풍기읍장은 환경정비평가에서 받은 상사업비인 만큼 환경사업비로 활용함으로서 경로당 어르신들이 전기요금 걱정없이 밝은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할 수 있어 좋고, 경로당 운영경비 절감은 물론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서 정부환경정책인 탄소(CO2)감축에 기여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양하게 되었다며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소규모 친환경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풍기읍(054-639-7418)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