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시, 대도시 귀농귀촌인 유치 박람회 참가
2015-06-24 15:33:01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대치동) 3호선 학여울역 SETEC(서울무역전시장)전관에서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귀농귀촌연합회가 참가하는 ‘2015 귀농귀촌 일자리 박람회’ 에 대도시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영주시귀농귀촌연합회(회장 이철희)와 농정과수과 귀농인력팀이 참가한다.

 

 ‘농촌아 부탁해!-갈곳을 부탁해! 방법을 부탁해!, 일자리를 부탁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서울시가 주관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데 영주시 귀농인력팀은 이번 행사기간중 귀농귀촌 1승지, 전국 최초로 건립 중에 있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체류하면서 농촌으로 귀농을 유도하는 One-Stop지원센터인 영주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건립 홍보와 입주자 모집 안내 등 타 지방자치단체와 차별화된 귀농귀촌 상담을 추진하여 신규 귀농귀촌인 유치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부스를 방문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일대일 맞춤형심층상담을 통하여 귀농귀촌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정책 소개, 재배 종목 선택 범위, 지역 농지 정보, 예비 귀농귀촌인의 성향분석과 귀농귀촌 준비부터 실행, 정착에 필요한 여러가지 종합정보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주시는 이번행사를 통하여 도시의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귀농귀촌 1승지 영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귀농귀촌인을 영주로 유치하여 농촌후계인력 양성과 인구증가 시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처: 농정과수과(054-639-732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