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2015 향토음식계승 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
향토음식 지킴이! 세계의 소스를 배우다
2015-05-30 04:41:24

 영주시는 우리향토음식연구회원(회장 이신옥)과 관내 한식업주를 대상으로 2015 향토음식 계승 전문가 양성 과정 음식의 맛과 빛깔을 결정짓는 소스 교육을 추진한다.
 

  한식 소스는 5월 28일, 29일 2일간, 고추장․된장․간장을 중심으로 한 소스 실습, 양식, 일식 소스는 6월 18일,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교육장에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대구보건대학교 안홍 교수를 전문강사로 초빙하여 간장을 활용한 구이와 찜용 소스, 고추장을 활용한 약고추장과 비빔용소스, 된장을 활용한 쌈장, 무침용 소스, 고춧가루를 활용한 냉면, 찌개용 외에 데리야끼, 튀김용 일식소스와 드레싱, 토마토, 스테이크 양식 소스등 다양한 내용으로 추진 한다.
 

  향토음식을 선도할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과 한식문화 전승,  식세계화 기반구축을 위한 이번 교육은 단순히 한식에 제한하기 보다는 세계의 요리에 대한 이해의 시간이 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세계음식 문화는 ‘빠르게 많이’에서 ‘천천히 건강하게’로 관심이 변화하는 가운데 한국의 향토음식의 중요성 또한 음식문화의 변화의 흐름이 되고 있는 만큼 영주시우리향토음식연구회를 주축으로 지역 향토음식 개발과 지속적 발전이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문의처: 농촌지도과(054-639-7347)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