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시 노사정 하나되어 지역경제활성화 기여
다채로운 한마음 갖기 행사 가져
2015-05-27 03:17:38

근로자 한마음 갖기 대회 및 근로자 가요제가 5월 23일(토) 09:00부터 영주시근로자복지회관, 박봉산 및 구 백룡초등학교에서 한국노총경북북부지부(의장 강원호) 주최로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7개 시·군(영주, 안동, 상주, 문경, 봉화, 예천, 울진), 25개 조합으로 구성된 한국노총경북북부지부 근로자,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노사문화의 정착과 노·사·정이 한 마음이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세부행사로는 1부 “제22회 근로자 한마음 갖기 대회 기념식”에 이어 2부 “노사정 한마음 갖기 등반대회”를 박봉산에서 가지고 3부 행사로 “제13회 근로자 가요제”를 구 백룡초등학교에서 개최하여 근로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노·사·정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의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산업평화의 정착을 위해 노사정의 협력적 파트너십이 그 어느 때 보다 더 요구 된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노사정이 한마음이 되어 지역경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금년도 영주시근로자복지회관의 LED조명 교체 및 창호공사를 시행하였으며 노동법률상담소 운영을 지원하는 등 근로자의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통해 산업평화의 정착은 물론 생산성 향상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의처: 경제활성화실(054-639-612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