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2015-03-26 17:31:03

지난 3월 24일(화) 서천둔치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영주시(시장 장욱현)와 (사)자연보호중앙연맹영주시협의회(회장 윤홍욱)는 2015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단체 및 주민, 공무원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영주 만들기를 위해 결의를 다지고 서천주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중앙연맹영주시지부등 민간단체가 적극 참여해 서천교 ↔ 서천둔치인라인스케이트장 ↔ 제2가흥교 사이구간을 정하여 제53회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및 손님맞이를 위한 자연 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한편 영주시는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꾸준히 하여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행사를 3월 한달 동안 정하여 읍․면․동별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정화활동내용은 영주소백산마라톤 코스 및 제53회 도민체전 경기장 주변 집중 정비, 재활용품 분리배출 및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집중 홍보, 공사장 주변 미관저해 방치물 정비, 강․하천변, 농촌지역 영농 폐비닐, 빈병 및 주변 생활쓰레기등 일제 수거 활동을 펼친다.


영주시장은 “제53회 경북도민체전을 앞두고 평소 내 집 앞 청소부터 시작하여 범시민 실천운동으로 정착시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영주, 다시 찾고 싶은 영주를 위해 우리 지역민 모두의 관심과 민간단체가 적극 참여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힐링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새마을인재양성과(054-639-653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